본문 바로가기

보고 또보고 계속보기

'책으로 책하다'가 뽑은 2015년 상반기 최고의 영화

728x90




'책으로 책하다'가 뽑은 2015년 상반기 최고의 책에 이어 '책으로 책하다'가 뽑은 2015년 상반기 최고의 영화도 한번 해보렵니다. 책만 하고 영화는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요. 올해 상반기 유독 좋은 영화들이 나와서 꼭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특히 3월 달에 많이 나온 것 같아요. 매년 2월에 아카데미 시상식이 진행되는데, 아무래도 그 영향이 크겠죠? 하지만 매년 그때 나오는 영화들이 다 좋지는 않습니다. 영화적 재미가 없는 경우도 많고요. 올해는 달랐던 것 같아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아쉽게도 5편을 뽑는데 한국 영화가 들어가 있지 않았습니다. 작년 <명량>과 <국제시장> 이후로 침체기에 있는 한국 영화의 상황도 있겠고, 제가 많이 챙겨보지 못한 이유도 있겠습니다ㅠ 제가 챙겨보지 않고 리뷰를 쓰지 않으면 이 목록은커녕 후보에도 올라오지 않을 테니까요. 아쉽습니다. 


잠깐 할리우드 소식을 전해드리자면, 상반기에 '유니버셜'이 거의 싹쓸이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분노의 질주 7>이 월드와이드 15억 불의 초대박을 터뜨리면서 <어벤저스 2>를 넘어섰고 <어벤저스>도 넘어서려 한다는 군요. 이어서 <쥬라기 월드>도 유니버셜인데, <분노의 질주 7>을 넘어서는 역대급 초대박을 터뜨렸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쥬라기 월드>는 이 정도로 잘 될 줄은 몰랐는데요. 영화가 워낙 후져서... <슈퍼배드> 스핀오프격인 <미니언즈> 또한 유니버셜인데요. 심상치 않은 오프닝으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유니버셜이 메이저 스튜디오 중에서 유일하게 월드와이드 10억 불을 넘겨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 올해 겹겹사네요. 오랜 숙원을 풀었어요~ 축하합니다. 


자, '책으로 책하다'가 뽑은 2015년 상반기 최고의 영화를 공개합니다. 4편의 할리우드 영화와 한 편의 일본 영화입니다^^ 올해 상반기는 많은 영화를 봤는데, 리뷰를 많이 쓰지 못해서 아쉬워요. 목록의 공정성이 조금 훼손되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요~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순서는 시간순입니다.)





이미테이션 게임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던 사람이, 아무도 생각할 수 없는 일을 해내다




버드맨


다양한 인간군상들, 그 안에서 현대인을 보다





위플래쉬


최고의 영화, 그러나 그 이면에 흐르는 황당한 교육 방식은...?





스틸 앨리스


그녀에 대한 기억이 사라져도 연기는 남을 것이다





심야식당


죽음 사회 한 모퉁이를 책임지고 있는 이가 있어 든든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