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또보고 계속보기

'책으로 책하다'가 뽑은 2015년 최고의 영화

반응형



매년 연말에 '책으로 책하다'가 뽑은 최고의 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올해 상반기에는 최고의 영화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최고의 영화를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책보다 영화를 우선시 하는 게 아닌 그 반대인데요. 최고의 책을 더 연말에 소개해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주로 아카데미 상을 탄 영화들을 보았고 후반기에는 주로 한국의 독립영화들을 보았습니다. 리뷰도 그에 맞게 썼구요. 최고의 영화 소개도 그에 맞게 할 것 같습니다^^


본래 10편을 소개해드리고 싶었는데, 조금 과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저의 블로그가 영화 전문 채널도 아닐 뿐더러 그만큼 많이 추천할 리뷰도 없습니다. 제가 매년 최고의 책 내지 영화를 소개할 땐 오직 제가 보고 서평 내지 리뷰를 쓴 작품 안에서만 고른다는 기준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7편을 선정해보았습니다. 더 신빙성 있는 선정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영화의 경우 올해에는 상반기에 좋은 작품이 많이 몰려 있었습니다. 


잠깐 할리우드 소식을 전해드리자면, 정확히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자면, 상반기 때의 '유니버셜' 신드롬을 한 방에 정리했다고 하네요. <분노의 질주 7>과 <쥬라기 월드>와 <미니언즈>가 합작 월드와이드 40억 불 이상의 초대박을 터뜨렸는데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가 혼자 그에 대항할 포스를 뿜고 있습니다. '스타워즈' 신드롬이네요. 역대 박스오피스의 여러 신기록들을 수립 중인데요. 간략히만 말씀드릴게요. 일일 북미 수익, 개봉 북미 수익, 월드와이드 북미 수익, 스크린당 평균 수익 등등 이밖에도 수많은 기록들을 양산했습니다. 공교롭게도 그 바로 아래 있는 게 <쥬라기 월드>입니다. 참으로 불운(?)하지요. 그리고 재밌는 건 <쥬라기 월드>의 '스티븐 스필버그'와 <스타워즈>의 '조지 루카스'는 절친이지요. 여하튼 화려한 귀환 축하합니다!


자, '책으로 책하다'가 뽑은 2015년 최고의 영화를 공개합니다. 2편의 할리우드 영화와 1편의 일본 영화, 그리고 4편의 한국 영화입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순서는 시간순입니다.)





이미테이션 게임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던 사람이, 아무도 생각할 수 없는 일을 해내다






버드맨


다양한 인간군상들, 그 안에서 현대인을 보다






심야식당


죽음 사회의 한 모퉁이를 책임지고 있는 이가 있어 든든하다






마돈나


이보다 불편한 영화를 찾기 힘들다, 그러나 완벽하다






베테랑


악을 대하는 데 무슨 생각과 고뇌가 필요할까?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열심히 일하고 또 일했다... 남는 게 뭐냐?






오피스


김병국 과장은 그렇게 괴물이 되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