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하다

블로그 글이 다음 검색에서 삭제되다... 도와주세요

반응형




바로 어제 저녁이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저질 블로그'로 낙인되어 검색이 되지 않는 거나 다름 없는 상태에서, 그나마 저의 블로그를 지지하고 있던 다음 검색에서 제 블로그 글들이 모조리 삭제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골이 송연해지더군요. 


설마설마 하면서 요즘 글들이 검색되지 않는 것뿐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예전 글들까지 검색해본 결과 모조리 삭제되고 말았더군요. 도대체 이게 어찌된 일인지... 황당하고 어이없었다가 분노가 치밀어 문의를 했습니다. 


그리고 문의를 하면서 두 개의 블로그를 찍어 경고를 날리던가 폐쇄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mooncourt/8473393

http://blog.daum.net/4855028/15969218


이 두 개의 블로그입니다. 공통점으로 온갖 서평들을 긁어모으고 있더군요. 여기서 문제는 이 두 블로그에서 모으는 서평이 모두 뉴스 기사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저같이 블로그 글을 기사로 보내게 되면, 제 글과 이 블로그들의 글이 완전히 겹치게 되는 것이죠. (저는 오마이뉴스로 제 글을 송고합니다.) 


당연히 수 천개의 글이 모인 이 블로그이 더 파워(?)가 쎄겠죠. 자연스레 제 글보다 더 높이 올라가 있고요. 아마도 그런 것들이 계속 되다보니, 제 블로그가 이 블로그들의 글을 복사해서 가져오는 스팸 블로그로 처리가 된 것 같습니다. 



컴퓨터의 신 '스티브 잡스'시여. 저를 도와주시옵소서... 1976년 애플의 최초 로고.



아... 지금은 솔직히 거의 반 포기 상태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글을 올려도, 국내 양대 포털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데 할 이유가 있겠습니까. 구글 검색이야 아직까지는 양대 포털과 비교도 되지 않고 말이죠. 문의는 해놨지만, 연말이고 하니까 언제 답변이 오고 언제 처리가 될지 알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며칠이고 처리가 될 때까지 검색도 되지 않는 글들을 올려야 하는 것이고요. 절망입니다. 


이 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고 먹먹합니다. 생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지 8개월 만에 닥친 최대의 위기입니다. 그것도 연말에요... 원래 토요일에 올려야 할 포스팅도 연기한 채 이렇게 도움 아닌 도움을 청하는 글을 올려보네요. 어떻게 해야 하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