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하다

크리스마스 이미지 구하는 방법은?

반응형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해가 갈수록 그러는 것 같지만, 올해 연말은 정말 실감나네요. 경기가 좋지 않다는 것을요. 연말임에도 송년회가 많지 않을 뿐더러, 길을 지나가도 춥기만 할 뿐이네요. 한 마디로 연말 분위기가 나질 않네요. 그래도 블로거는 블로깅을 해야 하죠?



메리 크리스마스^^



연말이고 또 크리스마스 이브이기도 하니 뭔가 느낌나는 블로깅을 해야 하긴 하는데 말이죠. 이럴 때는 글보다는 그림이 우선이 되곤 합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마음 놓고 이미지 구하는 방법을요. 


베테랑 블로거님들은 이미 아실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혹시 모를 초보분들을 위해서 올려드려요. 저도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였고, 어찌어찌해서 알게 된 정보라서 알려드리고 싶어요. 


쉽게 무료 이미지를 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주로 이용하는 건 구글 이미지예요. 네이버나 다음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의 정보가 있더라고요. 그런데 피해갈 수 없는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죠. 그걸 캐치한 구글은 아주 친절하게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아무거나 가져다 썼다가 혹시나 모를 불상사가 발생하면 안 되잖아요?


먼저 '크리스마스 트리'라는 단어로 구글 이미지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구글 이미지 갈무리 ⓒgoogle



너무 이쁜 크리스마스 트리의 사진들이 마구잡이로 가져다 써도 된다는 듯이 죽 늘어서 있습니다. 하지만 함부로 가져오면 안 되는 사진들이 대부분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 그림을 보시죠. 



구글 이미지 갈무리 ⓒgoogle




오른쪽 위에 빨간 색으로 허접하게 그려놓은 숫자에 따라서 누루시면 됩니다. 먼저 별 모양 비슷한 버튼을 클릭하고, '고급검색'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이미지 갈무리 ⓒgoogle



아래로 내려가면 '사용 권한' 부분이 나옵니다. 별다른 설정을 안 해놓은 이상, '라이선스로 필터링 안함'이 뜰 것입니다. 글씨를 클릭하면 아래로 5개의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흠... 대부분의 블로그에서 에드센스를 필두로한 광고를 게재하고 계시잖아요? 제가 알기로는 광고가 포함된 포스팅은 상업적이라고 판단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3번째 내지 5번째를 고르셔야겠죠? 저같은 경우 수정을 하지 않기 때문에 3번째를 고르는 편입니다. 


자, 해당되는 항목을 고르셔서 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이미지 갈무리 ⓒgoogle



아래로 내려가 보시면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고급검색'이 보이실 것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최초의 '크리스마스 트리'의 검색 결과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하면, 원하는 그림을 얻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크죠. 이 이미지들은 대부분이 '위키피디아' 또는 '플리커'의 이미지이고, 일반적인 그림들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 중에서도 저작권이 자유로운 이미지들만 모은 것이기 때문이죠. 그래도 마음은 한결 편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영어로 검색하면 훨씬 많은 이미지를 구할 수 있으실 거예요. 


메리 크리스마스 and 해피 뉴 이어



구글 이미지 갈무리 ⓒgoogle


728x90